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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 : 책>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3/7) 본문

기록/책 : 사업

<기록 : 책>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3/7)

JIG 2021. 9. 26. 13:00

◎ STEP 3. 당신이 정해야 할 것은 고객이다.

◇ 신뢰를 파는 브랜드가 되는 법 (물건을 파는 것과 고객을 확보하는 것의 차이)

 - 브랜드는 신뢰다. 고객이 만족스러운 구매를 하리라는 기대감이다. 그렇기에 특정 고객층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군으로 만들어진다.

 - 당신에게 돈을 벌어주는 것은 제품이 아니라 사람이다. 상품은 일회성 거래다. 하지만 브랜드는 어떤 사람을 대변한다. 브랜드는 제품을 넘어 하나의 스토리를 전달한다.

 - 당신의 삶에서 함께하는 사람들은 누구인가? 그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은 무엇인가?

 - 사람을 위한 상품을 개발하면 '가격 추종자'가 아닌 '가격 결정자'가 될 수 있다.

 

◇ 제품 개발을 고민할 필요가 없는 이유 (p.109~110 재정독하기)

 - 아마존 같은 판매 채널은 그저 고객에게 상품을 노출시키는 장소만이 아니라 시장 조사의 장이 되기도 한다. 손가락만 움직이면 제품 가격대부터 고객 의견까지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 당신의 게이트웨이 상품은 무엇인가 (p.110~115 재정독하기)

 - 게이트웨이 상품을 고를 때 나는 이런 질문을 떠올린다. 내 타깃 고객이 향후 내게서 더 많은 물건을 사고 싶어질 제품은 무엇일까? (한 분야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먼저 사게 되는 제품군 등)

 

◇ 비즈니스 스타트를 위한 일곱 가지 질문 (p.116~119 재정독하기)

 - 나는 완벽한 상품이나 옳은 비즈니스란 없다고 말했다. 다만 우리가 내려야 할 일련의 선택만이 있을 뿐이다. 이런 결정들을 모두 한 후에야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하지만 선택을 내리기 전까지는 영원한 분석 과정에만 머무를 뿐이다.

 1. 누구를 대상으로 판매할 것인가?

 2. 이들이 이미 구매한 물건은 무엇인가?

 3. 이 제품들 가운데 더 낫게 만들고 싶거나 한 가지 문제점을 개선하고 싶은 제품은 무엇인가?

 4. 시중에 있는 유사 상품들에 대해 당신의 고객은 어떤 생각을 하는가?

 5. 당신의 고객들이 어디서 어울리는가?

 6. 어떻게 해야 판매를 예측할 수 있을까?

 7.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제품은 무엇이 될 것인가?

 

◎ STEP 4. 첫 상품으로 비즈니스 흐름 만들기

 - 사업 아이템을 떠올리고 시장에 내놓을 수 있는 상품을 만들기까지의 기본 과정은 간단하다. 고객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물어보고, 공급업체를 찾아 조사하고, 조금씩 아이디어를 수정하고, 가장 좋은 조건의 거래처를 결정하기만 하면 된다.

 

◇ 먼저 만들고 나중에 수정하라. (p.133~137 재정독하기)

 

◇ 공급업체는 어떻게 찾아야 할까? (p.137~138 재정독하기)

 - 다양한 선택지가 있지만 그럼에도 나는 알리바바나 이와 유사한 사이트에서 이미 완성된 제품 샘플을 주문하는 쪽을 추천한다.

 

◇ 완벽한 상품은 없다. (p.139~145 재정독하기)

 - "처음 출시한 제품에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다면 당신은 뒤처진 것이다."

 - 지금은 성공에 대한 생각보다 샘플 제품에 대한 피드백을 많이 받는 데 집중해야 한다.

 - 브랜드를 설립하고 싶다면 가격 인하에 손을 대서는 안 된다. 업계 내 최고 가격에 근접한 수준이어야 한다.

 - 피드백을 받는 가장 중요한 목표는 설문 응답자들이 어떤 제품이 더 낫다고 평가하는 이유를 파악하는 겁니다.

 

◇ 사업의 흐름을 만드는 재고 주문하기 (p.145~147 재정독하기)

 - 판매가 발생하는 순간부터는 재고를 충분히 유지하는 데 모든 신경을 쏟아야 한다. 사업 초기에는 무조건 수익을 최대화하는 것이 목표가 아니다. 이 단계에서 목표는 제품을 확보하고 판매하는 시스템을 확립하는 데 있다. 수익을 최대화하는 것은 추후의 문제다.

 

 

 

※ 위 글은 책의 내용 중 내가 관심 있는 일부분을 발췌한 것이다. 발췌 과정에서 내용을 요약하여 일부분만 작성함으로 인해 책 전체의 의미와 다를 수 있다. 또한 나의 주관적인 의견이나 기타 참고자료 등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 어쨌든 글의 내용에 흥미가 생긴다면 책을 직접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더 유익하고 구체적인 내용들을 많이 발견하고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책 표지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 라이언 대니얼 모런 지음 / 신솔잎 옮김 (비즈니스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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