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큐멘터리

<기록 : 책>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1/7) 본문

기록/책 : 사업

<기록 : 책>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1/7)

JIG 2021. 9. 22. 16:29

◎ 추천의 말

 - 왜 사업가가 될 수밖에 없을까? 그 무엇보다 자유를 갈망하기 때문이다. 우리의 뜻대로 세상을 보고 삶을 살아갈 자유를 갈망한다. 사실은 모든 사람이 자신이 갈망하는 삶에 이르기까지 오직 퍼널(funnel) 하나, 아이디어 하나, 돌파구 하나만을 남겨두고 있다.

 - 말만 번지르르하게 하는 세일즈맨들이 모인 행사와는 차원이 달랐다. 그들은 정말로 베풀고 싶어 했고 그 순간에 충실했으며 변화를 가져오고자 하는 열망이 있었다. 그들이야말로 진짜 자본주의자였다. 자신의 삶에 책임을 지고 가치를 창조하며 자신이 속한 커뮤니티에 기여하고자 했다.

 

◎ STEP 0. 사업하기 전 알아야 할 것들

 - 가치는 만들어내는 것이다. 파이 한 조각을 얻기 위해서는 남의 것을 뺏을 필요 없이 새로운 파이 하나를 구우면 된다. 제프 베조스가 말도 안 될 정도로 부자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그가 업계를 바꿔 새로운 파이(시장)를 만들어냈기 때문이다.

 

◇ 1년에 10억 버는 아주 단순한 공식

 - 평균 가격 30달러인 3~5가지 제품을 보유하고

   각 제품을 하루 25~30개 판매하면

   100만 달러 비즈니스가 된다.

 - 1. 기회 탐색 2. 마인드셋 점검 3. 고객 확보 4. 제품 선택 5. 자금 확보 6. 유리한 판을 짜는 법 7. 출시와 판매 8. 규모 확장 9. 마케팅 10. 엑시트

 

◇ 미리 기억해두어야 할 여섯 가지 조언

 1. 사업은 생각보다 힘든 일이다.

 2. 무엇을 얻느냐가 아니라 무엇을 창출하느냐의 문제다. - 가치 창출(새로운 파이 굽기)

 3. 성장은 이자와도 같아서 복리로 불어난다. - 꾸준한 노력과 행동

 4. 돈보다 비즈니스가 더욱 큰 영향력을 발휘한다. - 매 순간 충실하고 확장성을 염두에 두라.

 5. 동업자는 축복이 될 수도, 저주가 될 수도 있다. - 비저너리(Visionary)와 빌더(Builder)

 6. 어떤 상황에서도 칩은 테이블 위에 있어야 한다. - 회수가 아닌 재투자

 

 

 

※ 위 글은 책의 내용 중 내가 관심 있는 일부분을 발췌한 것이다. 발췌 과정에서 내용을 요약하여 일부분만 작성함으로 인해 책 전체의 의미와 다를 수 있다. 또한 나의 주관적인 의견이나 기타 참고자료 등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 어쨌든 글의 내용에 흥미가 생긴다면 책을 직접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더 유익하고 구체적인 내용들을 많이 발견하고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책 표지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 라이언 대니얼 모런 지음 / 신솔잎 옮김 (비즈니스북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