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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 : 책>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5/7) 본문

기록/책 : 사업

<기록 : 책>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5/7)

JIG 2021. 9. 30. 13:00

◎ STEP 7. 당신의 첫 고객에게 올인하라.

 - 사업 초기에는 대단하고 획기적인 무언가를 하려고 하지 마라. 새로운 마케팅 전략도 세우지 말고 새로운 직원도 고용할 필요가 없다. 오직 판매를 발생시키고 후기를 받고 오디언스를 형성하는 데 집중하라.

 

◇ 구매를 부르는 가장 쉽고 간단한 일 (p.222~226 재정독하기)

 - 모든 고객을 당신의 사람으로 만들어야 하고 팔로어들에게 상상 이상의 노력을 다해야 하며 어떻게든 고객 후기를 받아야 한다.

 - 론칭 이후에는 불길을 계속 뜨겁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 세계 최대의 마켓플레이스, 아마존

 - '승자는 승리에 집중한다. 패자는 승자에게 집중한다.' 비즈니스에서는 고객에게 집중할 때 승리한다. 경쟁 업체를 이기는 데 집중한다면 기껏해야 가격 전쟁에 빠져 바닥 치기 경쟁을 하게 된다.

 

◇ 재고가 0이 되면 사업을 리셋하는 것과 같다. (p.232~233 재정독하기)

 - 내 전략은 가능한 한 일찍, 가능한 한 빨리 추가 주문을 하는 것이다. 내 경험상 제품이 생명력이 있다는 점을 확인하는 순간 곧장 다음 재고를 주문해야 한다.

 

◇ 고객과의 커뮤니티를 만들어라. (p.234~239 재정독하기)

 - 나는 후기는 많을수록 좋지만 이것이 구매 의사를 확정하는 용도이지, 구매 이유가 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 더 많은 후기를 쌓는 데 집중하는 것보다 좋은 제품을 만들고 고객 응대에 힘쓰는 것이 더 중요하다.

 

◇ 하나를 팔았다면 이제 반은 왔다.

 - 누구나 제로에서 시작한다. 누구나 자기 자신을 의심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그러나 이 프로세스를 따르고 고객에게 충실하고 수익이 점점 불어나는 걸 지켜보고 있다면 당신도 100만 달러 비즈니스를 만들 수 있다.

 

◎ Case Study - 네스티드 내추럴스(Nested Naturals)

 - 케빈은 처음 시작할 때 할 수 있고 또 해야만 하는 일들이 사업 규모가 커진 후에는 불가능해진다고 말했다. 처음에는 다양한 실험도 할 수 있고 브랜딩에 변화를 줄 수도 있으며 심지어 회사명을 바꿔도 된다.

 - "가능한 한 빨리, 서둘러 성장하는 게 아니라 시작하는 단계부터 제대로 해야 순조롭게 규모를 키울 수 있습니다."

 - 케빈과 제러미는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최고의 방법은 가볍고 효율적으로 사업을 유지하는 것이라는 점을 깨달았다.

 

◎ STEP 8. 하루 25개 판매를 달성하는 법

 - 하루에 25개를 꾸준하게 판매하는 데 초점을 맞춰라. 고객에게 모든 것을 쏟아부어 성장 동력을 유지해야 가능한 일이다. 좋은 후기를 받고 고객이 남긴 글에 응답하고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 고객의 마음에 불을 지펴라. (p.255~258 재정독하기)

 - 그저 사람들과 관계를 쌓고 고객들에게서 신뢰를 얻고 마켓플레이스에서 인지도를 높여야 한다. 이것이 브랜드다.

 

◇ 판매량을 급상승시키는 마법의 숫자, 25 (p.258~260 재정독하기)

 - 지금 단계에서 할 일은 사람들이 당신에게 피드백을 주는 데 중독되도록 만드는 것이다. 단순히 당신의 제품을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에게 후기를 들려주는 것도 좋아해야 한다. 사람들은 자신이 속한 커뮤니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기업에 힘을 실어주고 싶어 한다.

 

◇ 정체기에 빠지면 '작게' 생각하라. (p.260~264 재정독하기)

 - 매출 증대를 위해 분위기를 전환하는 몇 가지 방법

   1. 아마존에서 클릭당 지불하는 광고 프로그램을 활용한다.

   2.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영상을 올린다.

   3. 커뮤니티를 만드는 데 다시 집중한다.

 

◇ 고객은 답을 알고 있다. (p.264~265 재정독하기)

 

◇ 이제 두 번째 제품을 선택할 때다.

 - 당신의 제품을 이미 구매한 사람들이 무엇을 원하는지에만 좀 더 관심을 기울이면 된다. 즉 판을 유리하게 조성하는 단계를 건너뛰고 이미 형성된 고객들에게 전념하면 된다.

 

 

 

※ 위 글은 책의 내용 중 내가 관심 있는 일부분을 발췌한 것이다. 발췌 과정에서 내용을 요약하여 일부분만 작성함으로 인해 책 전체의 의미와 다를 수 있다. 또한 나의 주관적인 의견이나 기타 참고자료 등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 어쨌든 글의 내용에 흥미가 생긴다면 책을 직접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더 유익하고 구체적인 내용들을 많이 발견하고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책 표지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 라이언 대니얼  모런 지음 / 신솔잎 옮김 (비즈니스북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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