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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 : 책>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4/7) 본문

기록/책 : 사업

<기록 : 책>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4/7)

JIG 2021. 9. 28. 13:00

◎ STEP 5. 사업 초기 자금 마련하기

◇ 판매가 느는 만큼 수익도 커질까? (p.157~160 재정독하기)

 - 초반에는 제품 가격을 판매 속도를 조절하는 도구로 활용할 수밖에 없다. 현금흐름이 문제가 된다면 어쩌면 제품 가격이 너무 낮다는 신호다.

 

◇ 제품 뒤에 '누가' 있는지 파악하라.

 - 타깃 시장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면 두 배 높은 가격으로 충성 고객도 얻을 수 있다.

 - (경제적 여유가 있는 타깃을 공략하는 것도 중요하다.)

 

◇ 투자가 아닌 조언을 구하라. (p.164~167 재정독하기)

 - 투자자들이 관심 있는 것은 당신의 아이디어가 아니라 투자수익률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그 돈으로 어떻게 수익을 만들 것인지 성공에 대한 분명한 계획이 있어야 한다.

 - 투자자들은 그들의 돈이 현명하게 쓰이는 모습을 보고 싶어 한다. 따라서 투자자들에게 어떤 상품을 출시할 것인지,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그 돈을 어떻게 쓸 것인지, 현재 어떤 성장 동력을 갖추고 있는지를 보여줘야 한다.

 

◇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하려면 (킥스타터)

 - 투자자에게 자금을 받고 사업체의 상당 부분을 포기하는 것과 본인이 경영권을 유지하는 것의 차이

 - 자금만 생기는 게 아니라 고객(이자 헌신적인 팬)을 모집하는 것이다.

 - 성공적인 킥스타터 캠페인을 위해 반드시 갖춰야 할 몇 가지

   1. 훌륭한 영상

   2. 친구나 동료 등 당신의 비즈니스를 지지하는 최소 10명의 고객

   3. 영상 메시지를 확산시킬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한 명

 - 마케팅 대상이 되는 이들에게 당신을 알리기 위해 끝없이 노력해야 한다. (당신이 하는 일이 어떤 차별점을 지니는지)

 

◇ 사업 초기에 대출은 피하라.

 - 판매량이 예측 가능해야 당신이 운영하는 사업에 대한 투자수익을 알 수 있다. 그때는 투자를 늘릴 수 있다.

 - 광고나 다른 비용이 아니라 재고 확충을 위해서만 빚을 내야 한다. 빚이란 갚아야 할 돈이므로 예측 가능한 경비에만 사용해야 한다.

 

◇ 돈은 움직이는 것을 쫓는다. (p.174~175 재정독하기)

 

◎ STEP 6. 제품 출시 전에 고객을 끌어들이는 법

 - 당신의 제품을 결정했다면 브랜드의 오디언스를 구축해 판을 유리하게 형성해야 한다. 

 - "행복해지고 싶은가요? 그럼 보상을 바라지 말고 베푸세요." <게리 바이너척> (p.183~186 재정독하기)

 

◇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오직 '판매'뿐이다. (p.186~188 재정독하기)

 - 돈을 버는 과정을 정말 간단하게 말하면 딱 두 단계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팔릴 만한 것을 고른다. 둘째, 고른 것을 판매한다. 이렇게 간단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엇을 판매해야 할지 결정하는 첫 번째 단계를 통과하지 못한다. 대신 이들은 9시부터 5시까지 회사에서 자신의 시간을 판다.

 - 두 번째 단계에서는 사소한 것에 지나치게 집착하고 모든 결정에 지나치게 고민할 확률이 높다. 하지만 당신이 해야 할 일은 단 하나다. 판매다.

 

◇ 출시 첫날 판매를 보장하는 방법 (p.188~191 재정독하기)

 - 그저 당신에게 유리한 판을 만들 정도의 노출만 있으면 된다. 내 경우는 이 세 마디면 되었다. '아이 러브 요가'

 - 우리는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아이 러브 요가 페이스북 페이지에 제품 출시 과정을 기록하는 것이었다.

 

◇ 상품의 탄생에 사람들이 주목하게 하라. (p.192~194 재정독하기)

 - 중요한 점은 호응도와 열정을 갖춘 몇백 명을 불러들여 당신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하나의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이다. 그 커뮤니티는 상품이 탄생하는 여정을 함께하고 상품이 출시될 때 당신에게 힘을 실어줄 것이다.

 

◇ 첫 100개 판매 성공시키기 (p.194~196 재정독하기)

 - 공식 : 팔로어 1,000명 + 지인 10명 + 인플루언서 1명 = 100개 판매

 - 만일 팔로어가 500명뿐이거나 전혀 없다고 해도 지인들과 인플루언서 한 명이 있다면 상품을 시장에 출시하라. 당신이 갖고 있는 자원으로 최대한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 당신의 비즈니스를 만드는 과정을 기록하라. (p.196~200 재정독하기)

 - 가장 좋은 방법은 당신의 오디언스가 이미 모여 있는 곳을 파악하고 그 안에서 당신이 편안하게 생각하는 방식으로 이들과 소통하는 것이다.

 - 인플루언서에게 연락해 콘텐츠에 참여를 부탁하거나 공유해달라고 요청하는 경우 상대방은 거래처럼 느낀다. 비결은 '요청하지 않는 것' 그리고 '뭔가를 제공하는 것'이다.

 

◇ 첫날부터 고객을 줄 세우는 여섯 가지 전략 (p.204~206 재정독하기)

 1. 타깃 고객이 이미 모여 있는 곳을 찾아낸다.

 2. 이들을 직접적으로 겨냥한 콘텐츠를 만든다.

 3. 제품이 완성되는 과정을 기록한다.

 4. 제품이 언제 출시될지 공지한다.

 5. 지인들에게 연락하고 인플루언서 한 명을 확보한다.

 6. 특별 고객 리스트를 만든다.

 

◇ 고객과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라. (p.206~209 재정독하기)

 

◇ 언제 'GO' 버튼을 눌러야 할까? (p.209~211 재정독하기)

 

 

 

※ 위 글은 책의 내용 중 내가 관심 있는 일부분을 발췌한 것이다. 발췌 과정에서 내용을 요약하여 일부분만 작성함으로 인해 책 전체의 의미와 다를 수 있다. 또한 나의 주관적인 의견이나 기타 참고자료 등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 어쨌든 글의 내용에 흥미가 생긴다면 책을 직접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더 유익하고 구체적인 내용들을 많이 발견하고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책 표지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 라이언 대니얼 모런 지음 / 신솔잎 옮김 (비즈니스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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