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큐멘터리

<본캐 : 자기계발> 나는 자기암시 (Feat. 스윙스, 박상영, 드로우앤드류) 본문

본캐/자기계발

<본캐 : 자기계발> 나는 자기암시 (Feat. 스윙스, 박상영, 드로우앤드류)

JIG 2021. 10. 18. 23:20

스윙스 박상영 드로우앤드류 공통점 사진
"무슨 공통점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나큐멘터리 입니다.

오늘은 스윙스님, 박상영님, 드로우앤드류님의 공통점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세 분 모두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인물인데요!

며칠 전 새로 올라온 드로우앤드류님 유튜브 채널 영상을 보고 있는데

("잘되는 사람들은 모두 아는거에요. 여러분도 하나씩 챙기세요.", 2021.10.15) 

스윙스님의 자기 암시 영상에 대한 내용이 나오더라구요.

드로우앤드류님은 스윙스의 강한 자기주장과 자기 확신이 부러워

도대체 그 사람의 자신감이 어디서 나오는 건지 궁금했다고 해요.

 

스윙스님은 자기 암시의 힘을 얘기했는데,

심지어 그는 자기 목소리가 녹음된 자기 암시를 유튜브에 올리기도 했죠.

드로우앤드류님도 그걸 보고 한번 따라 해 봤는데

그게 정말로 본인에게 울림이 있었고 행동들도 변하게 됐대요.

 

저도 TV나 유튜브에서 스윙스라는 사람을 보며

굉장히 자기 확신이 강하고 내면이 단단한 사람이라는 것을 느꼈는데

자기 암시 녹음본을 영상으로 올렸다는 것은 처음 알았어요!

 

바로 유튜브에 '스윙스 자기 암시'를 검색했고,

"나는 자기 암시(I AM affirmations) | Affirmations from swings"

라는 스윙스님의 영상(음원)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FbwbWuBzK0&t=262s

스윙스 유튜브 채널 - 나는 자기 암시

누군가에게는 오그라들고 조롱거리에 불과한 영상일 수도 있지만

적어도 저에게는 이 영상이 굉장히 감명 깊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영상이 끝났을 때 '아, 나도 해야겠다!'라는 마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심지어 왠지 모르게 이미 내가 성공한 것 같은,

또는 나는 무조건 성공할 것 같은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그래서 바로 노트를 열고 자기 암시 리스트를 작성하기 시작했어요.

스윙스님은 무려 51가지 자기 암시를 녹음하셨는데,

저도 최대한 많은 자기 암시 리스트를 만들어 보려구요.

하루, 이틀 만에 후딱 만드는 게 아니라 좀 시간을 두고 진심을 다해 만들고 싶어서

진짜 원하는 나의 모습이 생각날 때마다 노트에 적어두고 있습니다.

지금 보니 하루 동안 이제 9개 적었네요.... ㅎㅎ

 

다들 아시겠지만 박상영 선수 역시 2016년 리우 올림픽에서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라는 자기 암시를 통해

10대 14 스코어에서 대역전극을 펼쳐 금메달을 목에 걸었죠.

 

저도 스윙스님, 박상영님, 드로우앤드류님 처럼

자기 암시의 힘을 믿고 따라 해보려고 합니다.

 

정말 신기한 건 자기 암시를 하겠다는 다짐만으로

벌써 성공에 가까워졌다는 강한 느낌이 든다는 거예요!

 

그럼 조만간 완성된 자기 암시 리스트와 녹음본(?)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Comments